"고급 브랜드의 로고는 왜 고급스러워 보일까?"
18 루이비통의 로고는 Futura로 되어있다. (O가 거의 동그랗고 mac등 여러 곳에서 많이 사용하는 폰트. 청결, 정확성의 이미지에 적합.)
24 고대 로마 건축물 속 황제의 공적을 남기기 위한 비문 글자. 위쪽 행의 글자는 크고 아래로 내려올 수록 작아진다. (가우디 건축물의 벽면 패턴처럼!)
아래에서 볼 때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 대문자 간격을 넓게 하여 당당함을 표현하였다.
24 글자의 모양도 품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 S와 E의 폭이 좁으며, N이 넓고 O가 거의 동그랗다. 로마 시대의 고전적인 대문자 비율.
Trajan(로마 비문의 밸런스를 바탕으로 만듦)과 Futura Medium이 대표적 예.
25 대문자 간격을 폭이 넓은 글자는 더욱 넓히고, 폭이 좁은 글자는 더욱 좁혀야 품격이 살아난다.
27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며 현대적 인 감각을 가미한 현재 고디바의 로고.
Trajan체의 세리프를 제거하여 사용하였다.
30-39 또다른 품격있는 분위기의 서체들은 동판화를 바탕으로 만든 것. 동판화 느낌의 일러스트와 함께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대문자가 전체적으로 옆으로 넓은 형태를 가졌다.
Copperplate Gothic. 소문자가 없다. 대신 다양한 서체가족이 있어 폭이 넓거나 좁은 것을 고를 수 있다.
Sackers Gothic. 세리프가 없다.
두꺼운 곳과 얇은 곳에 차이를 주었다. 세리프가 가늘다.
Nicolas Cochin. 디올 로고의 기본이 된 폰트. 남성용 디올 향수에는 Cochin을 사용.
40 패션 잡지 보그의 로고 폰트는 Didot. 가는 부분이 매우 가늘어서, 글자의 섬세함이 표현되어 세련된 연출을 돋보이게 한다.
41 스크립트체(필기체) 역시 동판인쇄 계열 폰트. 전통적이고 섬세한 미의식이 느껴지는 곳에서 많이 사용된다. (호텔, 와인라벨, 고급 레스토랑)
랄프 로렌의 블랙라벨에 사용한 Snell Roundhand.
46 돌체&가바나는 루이비통과 같은 폰트인 Futura를 사용해 글자 간격을 최대한 좁혔다. 품격을 목표로 하기보단 젊음이 느껴지고 도시적.
47 중후한 느낌을 주는 독일 글자인 Black letter 계열의 서체. 오랜 전통과 신뢰를 나타내는 신문 로고에 많이 쓰인다.
48 Helvetica는 루프트한자항공의 Corporate Type. (회사에서 통일된 이미지 전달을 위해 정해놓은 서체)
펜디 로고에서도 사용한다.
53 Plantin은 클래식한 골격에 과하지 않은 깨끗한 분위기. 편하고 친절한.
72 Din Next Rounded. 기계로 한글자씩 새긴 듯한 모양. 독일 공업 규격으로 지정됨.
91 Broadway Engraved. 브로드웨이체 글자가족 중 하나로, 아르데코풍.
99 Motter Femina. 살살 녹는 듯한 맛있는 느낌.
Kino. C와 S의 위 아래가 평평한 서체.
Victorian. 둥글둥글 매지컬한 느낌.
112 Courier. 타자기로 친 듯한 효과를 가진 서체. 관공서적이고 사무적인 느낌. 다큐멘터리의 맛이 살아난다.
118 고전적인 세리프체에서 사용하면 캘리그라피와 같은 우아함이 더해진다.
산세리프체라면 일상적인 친밀한 분위기가 된다.
135 프루티거의 Avenir. 날카롭지 않고 주장이 강하지 않다.
"Italic 사용법"
- 본문의 언어와 동화되지 않은 외국어.
- 강조하고 싶은 부분. (Oh, you heard that?)
- 서적의 제목이나 출판물의 이름.
- 예술 작품의 이름, 배의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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