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UX의 중요성
- 사용자를 앱 내에 머무르도록 경험을 설계하자.
- 사용하기 쉽고, 즐겁도록, 좌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자.
- 이것들은 인-앱 결제로 이어진다.
브롤스타즈의 인터페이스
- 시각적 계층과 구획을 활용해 정보를 그룹핑하고, 덜 중요한 정보는 측면으로 뺌.
- 캐릭터가 표시되는 메인 포커스 영역인 화면 중앙을 라이팅을 통해 밝게 함. → 한정된화면에 깊이와 넓은 공간감을 부여, 집중도 상승
- 너무 많은 정보를 메인 화면에 노출하지 않음.
- 모든 버튼의 위치는 손과 손가락의 위치를 고려함. 플레이어가 실제로 수행하는 빈도를 바탕으로 위치 배분.
- 메인 메뉴로 복귀할 때, 좌상단 뒤로 버튼과 우상단 홈 버튼이 동시에 존재. → 불필요한 중복처럼 보일 수 있지만,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플레이어 모두를 만족시키며, 핸드폰을 잡는 손이 바뀌어도 괜찮음.
게임 플레이
- 날마다, 주마다 로테이션되는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
- 하지만 핵심 컨트롤 매커니즘은 여러 모드에서도 일관되게 유지.
보상 루프의 중독
-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에너지 재화와, 그것의 회복 시스템을 없앰. → 원래 이 시스템은 게임이 너무 빠르게 소진되는 것을 방지하지만, 브롤스타즈는 게임을 끊김 없이 계속 플레이 할 수 있다.
- 전리품 상자 시스템.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은 토큰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음.
3분 규칙
- 게임 플레이 단일 세션의 길이가 평균 2.30분을 넘기지 않는다. (Super cell의 다른 게임도 마찬가지로 설계)
- 현대인들이 이동하는 사이 짧은 시간에도 플레이 할 수 있음.
-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한 번에 5-7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구부정한 자세, 주변 환경의 변화, 화면에서 오는 메스꺼움.)
- 짧은 시간을 한 경기의 시간으로 설정하면, 사용자는 화면에서 시선을 돌리거나 자세를 수정할 수 있다.
주말에 특별 이벤트는 여는 것은, 사람들이 주말에 더 편한 상황에서 게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기 때문.
아래의 글을 번역, 정리하였습니다.
https://medium.com/swlh/brawl-stars-what-makes-it-great-3861dfb169f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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