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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UX 인사이트

구매율 상승! 상품의 매력을 어필하는 움직이는 이미지 활용법 - 닌자 머스트 다이

소비자들이 게임 속 상품에 매력을 느끼고, 구매 행동까지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방법 중 하나를 소개할게요.
 
<닌자 머스트 다이>는 상품을 판매할 때 움직이는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로 상품이 가진 효과를 어필합니다 - 닌자 머스트 다이

움직임은 정지된 것보다 시선을 사로잡는 힘이 강합니다. 또한 시선이 머무르는 시간 동안, 동일한 면적으로 정지된 이미지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잘만 활용하면 수백 장의 멈춰있는 이미지를 보는 것 이상의 효과를 낼 수도 있지요.

갈수록 인쇄 매체보다 영상 매체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는데요. 매일 보는 지하철의 광고판이 1장짜리 이미지 광고에서 영상 광고로 대체되어 가고 있죠. 움직이는 영상이 가진 사람의 주의를 이끄는 강력한 힘과 정보 전달에서의 이점 때문입니다.
 
 

상품이 실제 게임 속에서 활용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닌자 머스트 다이

<닌자 머스트 다이>는 상품을 판매할 때 상품의 이름과 효과를 글로 설명하는 것 외에도, 이것을 사용했을 때 실제로 게임 플레이에 어떠한 변화가 생기는지를 이미지를 통해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때 정지된 이미지가 아닌, 아이템을 실제로 게임에서 사용했을 때의 플레이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상품이 가진 매력을 강력하게 전달합니다. 만약 정지된 플레이 이미지였다면, 멋진 스킬 이펙트를 가진 아이템의 매력을 소비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알기 어려웠을 거예요.
상품을 판매할 때 움직이는 영상은 상품이 가진 가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매력적인 비주얼로 어필함으로써 구매자가 상품의 가치를 높게 받아들이도록 하고, 구매 욕구를 상승시키도록 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 구매 팝업 - 닌자 머스트 다이

이 사례는 흔히 스킨이나 코스튬이라고 하는, 게임 속 캐릭터의 외형을 바꿔주는 상품입니다. 눈여겨볼 점은, 게임 속에서 캐릭터가 상품을 입고 달리는 모습을 움직이는 이미지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상품을 구매한다면 실제 플레이 시 어떤 효과를 갖는지 미리 알 수 있도록 했어요. 만일 단순히 정지된 이미지였다면, 외형이 바뀐 캐릭터가 실제로 게임에서 어떠한 움직임과 느낌을 가지는지 상품 구매 전에는 가늠하기가 어려웠겠죠.
이미지의 움직임으로 인해 상품 구매 화면에 시선이 더욱 집중되고 머무르는 효과 또한 생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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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UX/UI 디자이너 & 그래픽 디자이너.
서비스와 사용자를 잇는 가장 좋은 방법을 고민하고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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